1. HOME
  2. NEWS & NOTICE
  3. 대학입시정보

NEWS & NOTICE대학입시정보

유학 컨설팅 (2018 여름방학)

페이지 정보

작성자 STARPREP 작성일18-04-07 20:53 조회2,036회

본문

starprep_bar_logo.png

스타프랩어학원 오너 강사 이주은 박사입니다.

해외(미국외 30여개국가) 혹은 국내에 계시는 많은 학부모님께서 유학입시 관련 정보를 얻고자 하셔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입시설명회등을 개최해서 입시정보를 제공하면서 학원 홍보와 더불어 여름방학 조기 등록을 권유하는 듯한 설명회를 저희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설명회 개최 목적은 정보제공도 있지만, 설명회 참가자들의 조기등록으로의 유도가 주 목적이므로, 정보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지나친 홍보와 과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타프랩어학원을 선택해서 수업에 참여한 재학생들 위주로 현실적인 그리고 사실적인 입시정보등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수년간 이 일을 하면서 학부모님과 수업중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모아서 여름방학 수강 안내서에 자세하게 적어놓았습니다.

여름방학 수강 안내서 ← 다운로드 (받아보기, PDF) 

 

■  여름방학 SAT 프로그램 수강중인 학생은 누구라도, 이주은 오너강사님의 카운슬링 (2000년부터 현재까지 직접 유학원서작성 및 카운슬링 경력)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주은 선생님이 수업중에 자세하게 학생들에게 입시관련 이야기들을 제공합니다.

 

■  학부모님이 이주은 원장선생님과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학생이 4주 정도 수강한 후, 주별 SAT 점수 추이도를 보면서, 앞으로 지원가능한 대학 리스트및 지원 계획등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6월-8월사이 사전에 상담요청을 하신 학부모님에게 매주 토요일 오전에 유학 컨설팅및 SAT시험관리 카운슬링을 제공하겠습니다.  

 

19년간 학원을 운영하면서 그리고 직접 가르치면서 느낀점은,

'허울좋은 컨설팅이라는' 상담보다, 최우수 대학으로의 합격 방법은,

빠른 시일내에 (저학년이면 더 좋습니다) 학생이 원하는 점수 즉 1560점-1580점 이상으로 점수를 획득하는 길이 먼저이고, 그 이후에 필요한 AP과목들의 수강 및 칼리지보드 점수획득 (2018 년 5월시험), 그리고 MIT 등의 미국 유명대학교 연구실 혹은 국내 서울대/카이스트 연구실에서의 STEM 연구활동과 교수/연구원의 추천서...등입니다.

■ 합격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교수준 (미국 명문사립고 혹은 미국내 하바드와 엠아이티를 한해에 10명씩 보내는 학교등) > 내신성적및 Class Rank > SAT성적 및 5점 이상의 AP 과목수 또는 H-Level IB 과목수 (사실 SAT및 AP점수는 학교 수준과 학생 수준과 연관됨; 보통 엠아이티, 하바드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만점과목이 10개 정도 혹은 그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함) > STEM 연구활동 (엠아이티, 하바드등의 좋은 프로그램의 연구활동 참여등) > 에세이 (특이한 경력이 부각되는 에세이 - 세계적 저명 과학자와의 공동 연구 혹은 상위 SCI논문의 공동저자 등)입니다.

예를들어, 미국 명문 보딩스쿨중 하나인 필립스 앤도버 스쿨은 2015년 가을학기 기준 엠아이티 MIT 8명 진학과 함께 하바드 HARVARD 13명이 진학했습니다.

반면에 국내에서 2016년 가을학기 기준으로 전국에 있는 모든 자사고-외고-국제고-국제학교-외국인학교에서 엠아이티 MIT 2명 진학과 하바드 HARVARD 1명이 진학했습니다.

국내 엠아이티 MIT, 하바드 HARVARD 합격자 3명 중 2명이 우리 스타프랩어학원 RSI출신자들이며,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물론 그 학생들 둘다 국내에서 가장 좋은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전교1등의 내신성적을 유지하면서, MIT에서의 STEM 교육경험과 함께 가장 기본적인 SAT에서 만점을 11학년 12월 이전에 이미 획득했습니다.

 

■ SAT시작은 저학년 일수록 좋을 수 있습니다. 단, 학생이 기본적인 어휘력과 문법 실력을 갖춘 뒤 입니다.

일부는 8학년때 시작해서 9학년때 1500점 이상을 받은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런 학생들은 12학년때 좋은 대학으로 진학할 확률이 높습니다. 사실, 최상위권의 영재 중고등학생의 미국 명문대학 영재프로그램의 참여자격은 7학년부터 SAT점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 이번 여름방학때 학원에서는 저를 포함해서 모든 강사들이 열심히 가르칠 것이며,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은 무조건 퇴원을 강요할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많은 학원중에 우리 학원을 선택해서 본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분명 열심히 공부에 임해야 합니다. 

 

■ 좋은 대학으로의 진학을 위한 하나의 도구인 SAT 성적의 고득점 획득을 위해, 학생 하나하나 친절하고도 자상하게 그리고 확실히 지도하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입시관련 정보들도 수업중에 제공하여 아이들이 조금 더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이주은 오너원장이 책임있는 강의와 강의를 통해서 학생 개개인의 특징을 파악하여 솔직한 유학컨설팅 서비스를 재원생에게 제공하겠습니다.  

 

스타프랩어학원 오너강사 이주은 박사 

엠아이티공대 졸업, 카이스트 졸업, 19년 SAT 현직 강의경력, 엠아이티공대 학부 입학면접관 역임, MIT RSI 한국측 선발자

최근3년간(2016-2018) 상위 9개 대학(MH/PYSC/CUD) 모두 합격자 배출 (엠아이티공대, 하바드/ 프린스턴대, 예일대, 스탠포드대, 칼텍/ 콜럼비아, 유펜, 듀크)​ 

 

링크#1 : 재외특례 입시생 등치는 학원 (한국일보 2017년2월3일자 기사) ←링크